식료품과 음식 배달 앱을 결합하는 것은 좋은 전략일까요?


광고 식료품 사업과 외식업의 경계가 날로 희미해지고 있습니다. 제조업체, 외식업체, 소매업체들은 선택의 폭이 너무 넓어지는 문제를 우려하는 반면, 소비자들은 식료품과 음식 배달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앱을 통해 제공되는 선택지를 계속해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메이드카페.

음식 배달은 요즘 가장 핫한 분야입니다. 전문 밀키트부터 심야 음식 배달까지, 음식 배달 시장은 식품 기술 분야에서 가장 큰 투자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우버와 같은 대부분의 음식 배달 앱에 식료품 카테고리가 포함되면서, 음식 배달 업계의 수익은 급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 배달의 전반적인 편의성과 보편성은 아직 갈 길이 멉니다.

대도시를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식료품 배달이 한 곳 이상의 식료품점에 의해 독점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동시에 최종 소비자에게는 선택의 폭이 제한적입니다. 더욱이 이러한 지역에서는 타사 앱이 모든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제는 주로 확장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해당 컨셉을 입증하고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더 큰 시장에 앱을 출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BringMe의 음식에서 음식과 식료품으로의 여정

이 선도적인 음식 배달 스타트업은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음식과 식료품 배달을 결합함으로써 경제적인 솔루션이라는 공유 개념을 따릅니다. BringMe는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출신의 학생들이 만든 회사로, 인스턴트 식품과 식료품을 온라인으로 모두 접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요리나 채소를 찾고 있다면 앱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지역 태국 음식점의 음식 주문이나 지역 식료품점의 생필품 주문 등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앱을 통해 원하는 품목을 결제하고 집 앞까지 배달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Uber 모델의 한 버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을 통해 단일 플랫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연결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Uber Foods도 Uber와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BringMe는 Uber가 운송 부문에서 직면하는 정치적, 규제적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함으로써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합니다.

음식 배달 앱 개발 모델은 페어팩스 지역에만 집중되어 있지만, 인프라 전반으로 시장 범위를 확장할 잠재력을 여전히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배달이 음식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식료품과 음식 배달 앱 모델을 결합하는 이점

음식 배달 사업에도 동일한 원칙을 적용하면, 정해진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수익 흐름 증가
고객 유지율 증가
고객 기반 증가
사업 확장
다른 식료품 브랜드 홍보(공동 브랜딩)
결론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을 실행하려면 교외 지역이나 대학 캠퍼스를 포함한 지역 전체에 걸쳐 비즈니스 모델 도입에 대한 강력한 활용 사례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대중교통이 취약하고 편의성 증대의 필요성이 더 큰 지역에 집중해야 합니다. 또한, 24시간 연중무휴 식품 및 식료품 배달 서비스는 온라인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포트폴리오를 강화하여 더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음식 관련 행사에서 모든 고객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