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검색 및 사용법 이해
음성 검색이 흥미로운 이유는 단순히 쉽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하지만 챗봇과의 소통에 있어서 완전히 새로운 형태를 취할 수는 없습니다. 사용자는 인터넷과 상호작용할 때 음성을 통해 인터넷에 자신의 요구를 표현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올바른 프롬프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음성 검색은 웹에 도움을 요청하는 매우 유용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난해한 키워드나 적절한 문법 없이도 인터넷과 소통하는 매우 개인적인 방식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가장 가까운 커피숍이나 특정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최고의 레스토랑을 찾아야 한다면, 스마트워치나 스마트폰의 도움말 버튼을 눌러 음성으로 챗봇에게 간접적으로 문의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의 가장 큰 장점은 웹사이트에 음성 검색 기능을 통합하면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서 상위에 노출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콘텐츠와 제품을 노출하려는 사업가라면 음성 검색이 최적의 선택입니다. 음성의 힘을 활용하면 인터넷을 정복하고 잠재 고객의 도달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Google Assistant, Siri, Cortana, Alexa는 가장 인기 있는 VSO 중 일부입니다.
음성 검색 전략
2024년, 음성 검색의 활용은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나누는 활발한 대화를 완전히 바꾸어 놓았고, 이것이 바로 음성 검색 최적화 기능의 통합이 더욱 중요해지는 이유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몇 가지 간단한 전략을 통해 이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가 아닌 올바른 질문을 던지세요.
검색 최적화를 피하는 기본 원칙은 질문에 로봇 키보드 구문을 넣지 않고 질문하는 것입니다. 음성 검색 최적화를 수행할 때 사용자가 패턴과 같은 질문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인터넷이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정확한 결과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에 특정 목적지에 도달하는 방법을 묻는 대신, 행동을 지시하는 대신 묻는다면 인터넷은 본래 의도된 대로 독창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인터넷 대화를 처리하는 매우 명확하고 매력적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