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말해, 타이포그래피를 최적화하면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향상됩니다. 이 글의 목적은 글꼴을 효과적으로 선택하고 텍스트 콘텐츠의 가독성과 가독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한 팁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염두에 두어야 할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글꼴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세요.
글꼴의 개수를 최소한으로 유지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페이지가 서커스처럼 보일 것입니다. 최대 세 가지 글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세 가지보다 많은 글꼴을 사용하면 웹사이트가 구조화되지 않고 전문적이지 않아 보입니다. 게다가 글꼴이 너무 많으면 원래 괜찮았던 레이아웃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글꼴은 하나면 충분하고, 두 개면 충분합니다. 따라서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만 세 개의 글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사이트 전체에 걸쳐 동일한 글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복잡한 글꼴을 사용하지 마세요.
가독성을 중시한다면 표준 글꼴은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예를 들어, Google Web Fonts나 Typekit과 같은 글꼴 임베딩 서비스는 디자인에 새롭고 신선하며 예상치 못한 느낌을 더할 수 있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글꼴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브랜딩 목적으로 맞춤형 글꼴이 정말 필요하지 않다면 시스템 글꼴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줄의 길이에 주의하세요.
페이지 텍스트의 가독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는 각 줄에 적절한 글자 수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텍스트 너비를 결정할 때 디자인만 고려해서는 안 됩니다. 가독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4. 다양한 크기에 적합한 글꼴을 찾으세요.
방문자는 데스크톱 화면뿐만 아니라 태블릿이나 휴대폰에서도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버튼 카피, 필드 레이블, 섹션 헤더 등의 텍스트가 여전히 표시되고 읽기 쉬운지 확인해야 합니다.
5. 글자가 명확하고 구별되는 글꼴을 사용하세요.
많은 글꼴, 특히 “i”와 “L”은 유사한 글자 형태를 서로 혼동하기 쉽습니다. “r”과 “n”, 또는 “rn”처럼 보이는 글자도 유사해 보일 수 있습니다. 어떤 글꼴을 사용할지 결정하기 전에 다양한 상황에서 글꼴을 확인하여 독자에게 혼란을 주지 않는지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