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과 베니어판의 차이점과 선택 사항


베니어판과 크라운은 치아의 모양과 기능을 개선할 수 있는 두 가지 유형의 치과 수리입니다. 중요한 차이점은 베니어가 단순히 치아의 앞쪽을 덮는 반면, 크라운은 치아 전체를 덮는다는 것입니다 노원치과.

치아 복원 방법은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어떤 방법이 귀하에게 적합한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법은 다르지만 각각 높은 성공률을 보입니다.

다음은 베니어와 크라운의 차이점, 각각의 장점과 단점,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베니어와 크라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베니어는 기존 치아의 전면에 접착되는 1mm 두께의 도자기 또는 기타 재료를 덧씌운 것입니다.

크라운은 두께가 약 2mm로 치아 전체를 덮습니다. 모든 도자기, 금속 합금 융합 도자기(PFM) 또는 전체 금속 합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라운과 베니어는 모두 일반적인 미용 치과 시술 입니다 . 귀하에게 가장 좋은 것은 치아 상태와 해결하려는 문제에 따라 결정됩니다.

복원을 위한 일반적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썩거나 약해진 치아
변색된 치아
비뚤어진 치아
부서지거나 금이 가거나 부러진 치아
베니어판이란 무엇입니까?
베니어는 단순히 치아의 앞부분을 덮습니다. 삭제 과정에서 원래 치아의 더 많은 부분이 손상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기 때문에 크라운보다 덜 침습적입니다.

베니어판 접착을 위해 표면을 거칠게 만들기 위해 치아 전면의 에나멜을 약 0.5mm 정도 갈아냅니다. 일부 새로운 종류의 베니어에는 치아 표면 연삭이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연삭이 불편할 수 있으므로 국소마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아가 올바르게 작동하려면 베니어판이 부착될 만큼 충분한 법랑질이 있어야 합니다.

베니어판을 얻는 것과 관련된 것은 무엇입니까?

치과 의사는 준비된 치아의 인상을 만들기 위해 디지털 방식으로 스캔하거나 금형을 사용합니다. 담당 치과 의사의 현장 기공소가 없는 경우 이미지나 주형을 해당 기공소로 보낼 수 있습니다.
치아가 얼마나 줄어들었는지에 따라 새 치아가 준비될 때까지 임시 베니어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영구 베니어가 준비되면 임시 베니어를 대체합니다. UV 광선으로 경화되기 전에 특정 시멘트로 치아에 접착됩니다.
베니어판을 붙인 후 치아는 일반적으로 약간만 움직입니다. 밤에 이를 갈거나 이를 악무는 경우에는 베니어판을 보호하기 위해 수면 보호대를 착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왕관이란 무엇입니까?
크라운은 치아를 완전히 감싸줍니다. 크라운 이식을 준비하려면 더 많은 치아를 갈거나 갈아야 합니다.

충치가 있는 경우 치과의사는 크라운을 제작하기 전에 먼저 충치된 치아 부분을 제거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크라운을 지지하기 위해 치아를 보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치아가 손상되면 재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수술에는 국소 마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